연장 챙겨라! 데드라이징3

게임 출시일 : 2014-09-05   리뷰 작성일 : 2014-09-12

 

PC XBOX ONE 

Dead Rising 3

게임포럼 게임포럼2014.09.12 11:47:12



Dead Rising 3 [Soundtrack] - 04. Envy Battle (Kenny Psychopath Boss Battle/Fight Theme)



f01ef68ccdda59437f6021d861f8c39b.jpg

<캘리포니아의 가상 장소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2013년 E3에서 XBOX ONE의 독점 타이틀로 공개되었으나 2014년 9월 5일 PC판도 출시되었다. 캐치프레이즈는 'Welcome to the After Party.' 로스 페르디도스(Los Perdidos)라는 캘리포니아 주의 가상의 도시를 배경으로 좀비와의 사투를 그려내고 있다. 쇼핑몰이나 카지노, 리조트 같이 제한된 공간을 배경으로 하던 전작과 달리 하나의 도시 및 마을등을 무대로 하는 완전한 오픈월드 게임으로 새롭게 제작되었다. 크게 네 구역으로 나누어지며, 전작과는 달리 구역을 넘어갈 때 로딩이 사라지는 혁신이 추가되었다. 또한 전작들에 비해 보다 진지해진 분위기를 보여주며, 확실히 색채도 그렇고 스토리도 그렇고 좀 암울해진 면을 추가해 무거운 느낌을 주고있다.



DR2_Protoman_02.jpg 

<캐쥬얼한 느낌의 데드라이징2>



Dead_Rising_3_13776312978075.jpg 

<전작과 달리 다소 무거워진 데드라이징3>



그리고 전작들의 악명높았던 제한시간 개념도 삭제되었다고 캡콤에서 밝혔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메인 케이스 시간제한이 사라진 것이지, 전체적인 시간제한 및 사이드 케이스 시간제한은 여전히 건재하며. 또한 전체적인 시간이 3일에서 6일로 변경되었다. 주인공은 또다시 바뀌었으며, 데드 라이징 2의 무기 조합 시스템을 그대로 승계하고 있다. 전작에서는 맵 곳곳에 있는 메인테넌스 룸을 가서 조합해야 했지만, 이번 작에서는 메인테넌스 룸 그런거 필요없이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끼리 즉석에서 조합이 가능해 보다 편리한 진행이 가능하다.



d268620b4a219d8addc52df4165f1487_aqgNaedCxT3iqk7.jpg

<조합 시스템> 


d268620b4a219d8addc52df4165f1487_F6ToWjaFVjZOi2Fj6snCv9j1H.jpg 

<캐릭터 능력치 선택 창>



참고로 데드라이징3 에서도 조합 시 소리를 들어보면 박스 테이프로 조합한다 모든 아이템을 만들어 내는 마법의 도구가 틀림없다. 이번 작에서는 콤보 카드 대신 설계도(Blueprint)를 얻어야 하는데, 레벨 업 시 스킬 포인트를 소모해서 얻거나 , 아니면 맵에 숨겨있는 걸 찾아다녀 습득해야 한다.또한 전작에서는 레벨 업 시 스테이터스가 무작위로 정해졌고, 얻는 스킬도 무작위였지만, 데드라이징3 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스킬 포인트를 소모하여 콤보 무기 설계도나 스탯을 설정할 수 있다. 



2383317-gameplay_deadrising3_20131119.jpg 

<모든 탈것을 자유롭게 탈 수 있다.>



또한 분위기를 더 진지하게 하려는 지는 몰라도 돈 시스템이 삭제되었다. 그리고 체크포인트가 도입되는 등, 여러모로 신입 유저들을 배려한 모습들이 많다. 물론 전작처럼 화장실에서 저장도 가능하다. 자동차도 운전할 수 있는데사실 전작에도 오토바이가 있었지만, 전작 데드 라이징 2 처럼 따로 키를 사야하는 건 아니고 데드 라이징 1처럼 길에 있는 아무 차나 탈 수 있다. 필드 곳곳에 람보르기같은 고가의 자동차가 널려있으니 마음껏 타보자!



Dead-Rising-3-3.jpg 

<이런 어마어마한 바이크도 만들수 있다.>



데드라이징3 에서는 타격감과 현실성이 훌륭하다. 자동차에 붙은 좀비가 플레이어를 떼어 내려고 한다던가. 전작들에 있었던 폭죽 대신으로 조명탄도 볼 수 있다.사실 폭죽도 나오는데 여기선 폭탄수준이다. 공개영상에선 플레이어 그딴거 무시하고 조명탄으로 달려가는 좀비들을 볼 수 있다. 물론 강력한 보스 좀비나 답없는 사이코패스같은 예외는 있겠지 전작과는 다르게 길이 없다면 길을 만들수도 있다. 자동차로 바리게이트를 뚫는다던가, 유리를 깨서 들어간다든가 게다가 차량들을 조합해서 좀 더 강력한 차량을 만들 수도 있다. 로드롤러+세단으로 산탄포 달린 장갑차라든가, 기획자의 약을 많이 먹은 모습이 그려진다.



DeadRising3_2.jpg 

<더욱 강력한 플레이어는 나이트메어 모드에 도전하자>


그리고 클래식 유저 배려용으로 나이트메어 모드란게 추가되었는데, 전작처럼 시간제한이 3일로 고정되며 좀비와 사이코패스가 더욱 강해지며, 자동저장이 삭제되고 낮이 짧아지고 밤이 길어지는 등 난이도가 상향되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전작하고 비슷하지만, 캐릭터별로 서브 퀘스트의 종류가 달라지는데, 닉 라모스의 경우 주로 생존자 구출이며, 아담 케인의 경우 좀비가 되거나 죽은 부하들의 군번줄을 회수하는게 주가 되며 엔젤의 경우는 주로 카메라를 파괴하는 임무, 헌터 치보데스는 오토바이를 수집해 오는 것이다. 그리고 브래드 박은 좀브렉스 칩 회수가 주 임무.



76ebd2dd47d6b790487ab30665507145.jpg 352512851928decb157ae7a2ac0c0ab1.jpg ss_9300a8df752c2765ba33f40dec302920ba6aaaac.1920x1080.jpg

<정신나간 분장들은 재미 요소>



게임을 해보면 알겠지만, 위에서 말한 것 처럼 데드라이징3 에서는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다. 데드라이징 1,2만 해봐도 코믹한 연출들이 꽤 많았고, 살짝 만화같았던 그래픽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벼운 분위기였지만, 이번작에서는 강해진 좀비와 칙칙한 배경색, 그리고 전반적인 그래픽 업데이트로 꽤나 사실적으로 변했다. 물론 여전히 여장등의 약빤 요소들은 남아있지만, 전작을 해본 사람들이라면 꽤 어둡다는 느낌을 지우기 어려울 것이다. 정리하자면, 전작들이 좀비 아포칼립스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작은 좀비 아포칼립스에 중점을 두었다고 할 수 있겠다.



주요 등장인물


Nick_close-up.jpg



닉 라모스(Nick Ramos)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으로 추정. 본작의 주인공. 자동차 정비사이며, 렌치 오 라마(Wrench O' Rama)라는 론다의 정비소에서 일하고 있었다. 고아 출신이라 어렸을 때의 행적이 불분명하다. 데드 라이징 시리즈 주인공답게 처음에는 맨손 기술을 별로 못 쓰지만, 대신 척 그린과는 달리 즉석에서 시멘트 톱과 오함마를 조립하여 슬렛지 톱을 만들어내는 신기를 보여준다이렇게 또 하나의 연금술사 탄생. 또한 전작 주인공들과는 달리 용접 몇 번 하고 차량 두 대를 합성하여 다른 차량들을 만들어낸다. 여담이지만 목에 12라는 문신이 있다.



Nick-&-Rhonda.png  



론다 크레스크(Rhonda Kreske)

30대로 추정. 닉이 일하는 정비소의 주인. 극초반에 대피소였던 식당이 무너질 위기에 처하자 생존자들을 잉글턴에 있는 자신의 차고로 대피시킨다. 좀브렉스를 투여하는 애니를 상당히 싫어하는 태도를 보이지만 후반부에는 화해하게 된다. 중반부 이후엔 왼팔을 잃고 화염방사기로 개조된다. 전에 결혼했었지만 현재는 이혼 상태



Annie.jpg



애니(Annie)

17세. 닉의 친구이자 레드의 전 여자친구. 어딘가의 조직 [13]에 속해있는 몸인 듯 하며,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는지 좀브렉스를 맞고 다닌다. 닉에게 마음이 있는 듯하다. 



Dead-Rising-3.jpg 

<약을 재대로..>



해외 웹진에서는 게임스팟 7점, IGN 8.3점, 메타크리틱 메타스코어 78점과 유저 평가 6.1점의 전작과 비슷한 점수를 받고 있다. 엄청나게 많은 좀비 수와 각양각색의 콤보 무기, 코옵 플레이는 호평 일색이지만, 전작보다 더 복잡해진 맵과 답답한 성능 문제는 지적받고 있는 듯 하며, 런칭된 PC판의 경우는 위의 장점은 그대로 평가에 긍정적이지만,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버전에 따른 크래쉬나 실행불가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높은 사양에서도 나타나는 심한 프레임 드랍, 세이브 파일이 날아가버리는 문제등의 문제로 인해 점수를 깎아먹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고 있다. 그리고 낮은 FOV값으로 일부 유저는 멀미를 하는 경우도 있다. 그래도 일단 무난무난하게 돌아가는 유저들은 재미있다는 평가가 대다수며 필자역시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다.



Dead-Rising-3-1.jpg <주요 등장인물들의 DLC가 존재한다.>



DLC로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가 출시되었다. 총 4개의 시나리오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단의 DLC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새로운 무기와 콤보카드가 각 시나리오마다 1개씩 추가되었으며 무기의 경우는 본편에서도 안전지대의 락커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콤보카드도 본편과 연동된다. 분량이 좀 짧다는 건 외엔 돈콤 답지 않게 꽤 호평받고 있다. 시간 제한은 없으니 도전 과제 등을 할 때 상당히 유용하지만, 엔젤을 제외하고는 안전 지대를 전혀 사용할 수 없으니 주의. 자세한 스토리를 알고 싶다면 위의 DLC 캐릭터 목록에서 해당 캐릭터를 눌러볼 것.


자막 한글화를 지원하는 데드라이징3는 현재 스팀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캡콥 세일을 통해 약간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자금이 넉넉한 유저들은 한번쯤 구매해서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포칼립스, 좀비 호러물을 매니아는 적극 추천!



참고자료 및 정보수집

엔하위키

데드라이징3 공식홈페이지

 

 

를 누르면 매주 추첨을 통한 무료게임 증정!

 

 

 

게임포럼(Copyright ⓒ GameForu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7.8
우수함

연장 챙겨라 전쟁이다.!

추천
  
"역시 캡콤 타격감 하나는 끝내준다." - 이훈희기자
8
  
"Y+B 울트라 콤보의 쾌감" - 전우현기자
8
  
"좀비 매니아라면 필수" - 안계성기자
8
  
"레이싱 매니아라면 필수" - 최광순기자
7
비추천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