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종합 뉴스 – 김상민 의원,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법안 발의

게임포럼 육현석기자2014.07.07 10:40:26


온라인 종합 뉴스 김상민 의원, 강제적 셧다운제 폐지 법안 발의

 i3564114332.jpg


7월 첫째 주 새누리당 김상민 의원이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심야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강제적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 했다. 해당 법률이 통과되면 게임 이용자 본인이나 법정 대리인이 원하는 경우에 한해 선택적 셧다운제가 실시 되기 때문에 이용자의 게임 이용 자율권이 보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상민 의원은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강제적 셧다운제의 취지는 좋으나 성인 ID도용 등 실효성이 낮아 불필요한 규제라며, “청소년의 자기 결정권과 자율성, 주체성을 심각하게 침해 하는 일이기도 하다며 셧다운제 폐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상민 의원은 지난 5 28일과 6 11일에 열린 새누리당 주최 크레이지파티토론회에서 최근 게임법에 대한 반대 입장과 셧다운제 폐지 의견을 피력한 바 있다.



 4e78581e5a66bc05ff7fcb0ce7479113.png


㈜티젝스(대표 김도훈)가 개발하고 ㈜다인즈 게임즈(대표 김영중)가 서비스 하는 MMORPG ‘트라이워 온라인 1차 비공개 테스트 (이하 CBT)가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었다.

  

‘트라이워 온라인은 하드코어 전쟁 MMORPG로 전쟁에 특화된 시스템을 통해 레벨의 차등 없이 처음부터 전 맵을 배경으로 치열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며 무기만 바꾸면 검사, 궁사, 마법사 등 5가지의 클래스로 변형할 수 있어 직업 선택에 대한 고민 없이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7 7일까지 버그를 발견하고 신고하거나 7 9일까지 게임 리뷰를 작성해 커뮤니티에 등록한 이용자들에게도 각각 1만원권과 5만원권이 주어진다.

 

다인게임즈 강성원 이사는온라인게임 시장이 다소 위축된 가운데트라이워 온라인 MMORPG에 목말랐던 이용자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주길 기대하고 있다하드코어 전쟁을 표방하는트라이워 온라인 MMORPG를 한 번쯤 즐겨본 이용자라면 매력에 푹 빠질 것이라고 자신했다.

 


f7f4bdabe1971b100dec276d7ca14069.png


㈜엑스엘게임즈의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가 2014년 여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야심 차게 준비 중인 1.7 업데이트가 화제다. 해상에서 벌어지는 전투가 업데이트의 주요 모티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키에이지는 이레비아탄을 올여름 업데이트의 타이틀로 내세웠다. 하제의 예언에 등장하는 레비아탄은 용의 에너지로 바다에서 탄생한 뱀이 일곱 가지 분노와 에너지를 흡수해 고래처럼 거대해진 바다의 포식자로써 아키에이지 세계의 바다를 누비며 플레이어들을 긴장하게 하는 거대한 몬스터이다.

 

엑스엘게임즈 성은자 사업실장은아키에이지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의 플레이가 더해져 비로소 완성되는 작품이라며올 여름방학을 겨냥한 업데이트레비아탄을 통해 거대한 대서사시아키에이지가 더욱 견고해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1.7 업데이트하제의 예언 : 레비아탄에 앞서 12() 신규 통합 서버를 오픈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키에이지 홈페이지(http://archeage.xlgam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를 누르면 매주 추첨을 통한 무료게임 증정!

 

 

 

게임포럼(Copyright ⓒ GameForu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