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두 계단 상승, '던전앤파이터' 상승세 지속

게임포럼 게임포럼편집팀2014.06.10 11:07:27



6월 첫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는 큰 변동 없이 지난주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지난주 <이카루스>를 밀어내고 5위로 치고 올라온 <던전앤파이터>는 이번주에도 5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던전앤파이터>와 함께 동반 상승한 <사이퍼즈>는 이번주에도 10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2계단 상승한 7위에 이름을 올렸고 지난주 <던전앤파이터>에 7위로 밀려났던 <이카루스>는 1계단 더 하락해 8위에 머물렀다. <블레이드앤소울>과 순위다툼을 벌이던 <아이온>은 1계단 하락해 9위에 간신히 이름을 올렸다.

02.jpg

01.jpg

<던전앤파이터>는 지난달 29일 오픈한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2014 서머(이하 액션토너먼트)' 대회 전용 서버와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여전히 5위 자리를 지켰다.

액션토너먼트 대회 서버의 영향으로 <던전앤파이터>와 함께 순위가 상승한 <사이퍼즈> 역시 지난주 점유율과 순위를 지켜내며 10위자리를 지켰으며, 지난주 <던전앤파이터>에게 자리를 내 주고 7위로 하락했던 <이카루스>는 다시 한 계단 하락한 8위에 머물렀다. 이는 <리니지2> '클래식 서버' 오픈으로 인해 RPG 이용자가 빠져나가며 발생한 현상으로 보이며, 이런 상황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04.jpg

지난주 <아이온>과의 순위경쟁에서 한 계단 밀려났던 <블레이드앤소울>은 이번주 <아이온>을 누르고 두 계단 상승해 7위에 오르며 <이카루스>를 8위로 밀어냈다. 지난주 상승세를 보였던 <아이온>은 <블레이드앤소울>의 순위 상승으로 이해 9위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던전앤파이터>의 순위 상승과 지난주에 이어 점유율 상승을 보이는 <리니지>의 점유율 증가에 대한 반작용인 것으로 분석된다.


03.jpg

<리니지>의 순위 상승과 점유율 증가에 인해 당분간 하위권에서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 <이카루스>가 RPG 순위 경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큰 변수가 없다면 상위권의 순위 또한 다음주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 게임포럼 편집팀
*Copyrightsⓒ게임포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를 누르면 매주 추첨을 통한 무료게임 증정!

 

 

 

게임포럼(Copyright ⓒ GameForu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