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의 영웅들이 모였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영웅소개!

게임포럼 양두영기자2014.03.19 11:04:36


Heroes_Screenshot_1.jpg Heroes_Screenshot_2.jpgHeroes_Screenshot_3.jpg Heroes_Screenshot_4.jpg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블리즈컨 2013(BlizzCon® 2013)에서 처음 공개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에서 유저들이 가장 먼저 플레이 할 수 있는 22개의 영웅들을 공개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는 20여 년의 역사와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시리즈, <워크래프트> 시리즈, 그리고 <디아블로>시리즈를 대표하는 인기 영웅들이 한 자리에서 전투를 벌이는 무료 온라인 팀전 게임이다. 디아블로의 성역, 스타크래프트의 코프룰루 구역,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아제로스 등의 각기 다른 세계로부터 들어온 영웅들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내에서 전투를 펼치게 된다. 

a6707a72b87800caadae382a2e6ba37a.jpg

영원한 숙적, 천사와 악마 <디아블로>의 영웅들

티리엘.jpg 디아블로.jpg 부두술사.jpg악마사냥꾼.jpg 야만용사.jpg

천상계와 지옥계의 전쟁이 펼쳐지는 <디아블로> 시리즈의 대천사 티리엘과 대악마 디아블로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공격형 전사로 등장한다. <디아블로 III>에서 새롭게 소개되었던 악마사냥꾼은 원거리 공격과 덫을 이용하는 영웅의 특성을 그대로 살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원거리 암살자로 등장한다. 마찬가지로 디아블로 III에서 소개된 부두술사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전문가로 등장하여 부두 마법으로 좀비와 해충들을 소환해 자신을 보호하며, 주술로 끊임없이 상대편을 괴롭히면서 전장을 지배하기 위한 노력을 한다. 무기를 이용한 소용돌이 기술을 가졌던 <디아블로> 시리즈의 야만용사는 그 기술을 그대로 계승,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근접 전사형 영웅으로 등장한다.

a6707a72b87800caadae382a2e6ba37a.jpg

옛 연인 짐 레이너와 칼날여왕 케리건의 끝나지 않은 전쟁,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

크기레이너.jpg 크기케리건.jpg 크기노바.jpg크기아바투르.jpg 크기제라툴.jpg 크기태사다르.jpg크기공성전차.jpg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영웅 짐 레이너는 저격 실력과 원거리 암살능력을 가진 테란의 반란군 사령관으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도 테란 해병으로써의 특징을 보여주는 영웅으로 등장한다. 짐 레이너의 옛 연인 사라 케리건은 멩스크에게 배신을 당한 후 저그 군단을 이끄는 칼날 여왕으로 변모한 영웅으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암살자로 등장한다. 한편, 짐 레이너를 암살하는 임무를 받았지만, 후에 용병으로서 그와 협력했던 일급 유령 요원 노바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원거리 암살자로 특유의 은폐 기술이 유지되고 분신술을 사용하여 숨어서 상대에게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영웅으로 나온다. 

우주모함을 이끌고 저그의 본신에 돌격하여 저그의 침공을 막아낸 프로토스의 집정관 태사다르는<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지원형 영웅으로 등장한다. 또한, 자신의 종족을 위해 저그의 정신체를 살해한 프로토스의 암흑기사 제라툴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내에 은폐 암살자로 묘사된다. 한편, 아바투르와 공성전차는 전문가형 영웅으로 등장한다. 저그의 아바투르는 DNA를 조작하는 능력을 지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다른 영웅 안에 들어가서 그 영웅을 강화하거나, 그 영웅으로 진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같은 팀의 진격에 도움을 줄 영웅이다. 테란의 유닛 중 하나인 공성전차는 더 넓은 사거리를 확보해주는 강력한 공성모드 능력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도 그대로 발휘할 예정이다.

a6707a72b87800caadae382a2e6ba37a.jpg

방대한 세계관에서 선별된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크기고블린 팅커.jpg 크기말퓨리온.jpg 크기무라딘.jpg크기누더기.jpg 크기아서스.jpg 크기우서.jpg 크기일리단.jpg 크기정예 타우렌 치프턴.jpg 크기티란데.jpg 크기폴스타드.jpg

<워크래프트> 시리즈는 오랜 역사를 지닌 스토리만큼 많은 영웅 수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아서스는 본래 촉망 받는 성기사였으나 불타는 군단에 대한 복수심에 사로잡혀 사악한 리치왕으로 타락한 인물이다. 차갑고 어두운 힘을 지니게 된 아서스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전사형 영웅으로 그의 얼음 공격 능력을 발휘한다. 아서스의 옛 스승 우서는 은빛 성기사단의 지도자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지원형 영웅으로 묘사되어 있다. 아서스의 옛 친구이자 무술 스승이었던 무라딘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전사형 영웅으로 등장한다. 

드루이드 말퓨리온은 불타는 군단으로부터 아제로스를 구한 영웅으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지원형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반면, 말퓨리온의 쌍둥이 동생이지만 힘에 대한 집착으로 형과 동료들을 배신했던 일리단은 말퓨리온과 대비되는 암살자형 영웅으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등장한다. 한편, 말퓨리온과 일리단 형제의 사랑을 받은 달의 여신 엘룬의 대여사제 티란데는 연인 말퓨리온과 마찬가지로 지원형 영웅으로 등장한다.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폴스타드, 가즈로, 누더기도 그들의 기존 특성을 가지고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등장한다. 와일드해머 부족의 폴스타드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암살자 영웅으로 등장하고, <워크래프트 III>에 처음으로 등장했던 고블린 가즈로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영리한 전문가형 영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했던 누더기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전사형 영웅으로 묘사된다. 이들과 함께 블리자드 사내 밴드 이름을 딴 특별 영웅, ETC(정예 타우렌 치프턴)는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타우렌 종족의 전사형 영웅으로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락 음악을 활용해 경쾌하게 공격하는 특징을 지녔다.

- 양두영 기자
*Copyrightsⓒ게임포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를 누르면 매주 추첨을 통한 무료게임 증정!

 

 

 

게임포럼(Copyright ⓒ GameForu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