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주차 온라인 게임 일정. ‘트리오브세이비어’ 출시 초읽기

게임포럼 양두영기자2014.03.14 15:59:02


사본 -3월3주차2.jpg 

현재, OBT를 진행중인 게임으로는 <워크래프트> 영웅들을 소재로 한 카드 전략 게임 <하스스톤>(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10년 만에 리메이크된 MMORPG <헨치>(제작: ㈜오로라게임즈), 축구 게임 <미니일레븐>(제작: 게임파라디소㈜), RPG <천룡에 취하다>(제작: 천룡에 취하다)가 있다. 이 밖에도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풋볼 매니저>의 CBT가 4월 6일까지 진행된다.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RPG 2종이 맞불을 놓는다. 지난 13일부터 OBT를 진행해 온 RPG <삼국지R>이 20일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이와 함께 14일부터 OBT를 시작한 RPG <암흑삼국>이 21일까지 테스트 기간을 잡았다.

<라그나로크>를 제작한 김학규 대표의 신작 <트리오브세이비어>(제작: (주)아이엠씨게임즈)가 18일 마지막 FGT를 진행한다. <트리오브세이비어>의 FGT는 강남구 삼성동 IMC게임즈 R&D센터에서 2월 25일, 3월 4일, 3월 11일에 시행된 바 있다. 또한, 중국의 고전 소설 서유기를 재구성한 RPG 제천대성(제작: (주)이엔피게임즈)이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CBT를 시행한다.


■ 라그나로크의 거룩한 계보 <트리오브세이비어>

52a4534cfc47f342f2553126bcddb07a.jpg 트리정보.j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제작한 김학규 대표의 신작 MMORPG <트리오브세이비어>가 소수의 인원으로 구성된 여러 그룹을 초대해 진행하는 오프라인 테스트인 FGT를 18일 진행한다. 테스터의 규모나 진행 일정 등은 비공개이며, 추가로 FGT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0년 NHN 엔터테인먼트가 개최한 ‘EX 2010’에서 ‘프로젝트 R1’이란 이름으로 공개된 <트리오브세이비어>는 풍성한 캐릭터와 다양한 콘텐츠를 조합해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가능하게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김학규 대표의 전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이명진의 동명만화를 기반으로 그라비티에서 만든 MMORPG다.


■ 가장 리얼한 삼국지를 표방한다 <삼국지R>

삼알이미지.jpg 크기삼알정보.jpg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R>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13일부터 20일까지 OBT를 실시한다. <삼국지R>은 위, 촉, 오 삼국이 중국 대륙을 놓고 쟁투를 벌이는 시기인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를 배경으로 한 웹 게임이다. 다양한 전략과 전술 구사가 가능한 진형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상시 참여가 가능한 소규모 진영전과 30대30의 진영전 등의 대전 콘텐츠를 지원한다. 한편, 해당 게임은 지난 2월 28일부터 3일간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 거대한 역사의 소용돌이 속으로 들어간다 <암흑삼국>

7bf4cc290a136469a9dcdf8e76098dbf.jpg 크기암삼정보.jpg

엔터메이트에서 선보이는 RPG <암흑삼국>이 13일부터 21일까지 OBT를 진행한다. <암흑삼국>은 실제 삼국지 스토리를 배경으로 조조, 유비, 관우 등 역사 속 인물들과 도원결의, 황건적의 난 등 실제 역사적 사건을 게임 내 주인공이 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RPG다. <암흑삼국>의 제작진은 해당 게임의 수려한 그래픽과 던전 파밍 시스템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 새로운 서유기를 느껴보라 <제천대성>

크기제천.jpg 크기제천정보.jpg

RPG <제천대성>이 18일부터 20일까지 CBT를 진행한다. 이엔피게임즈가 선보이는 RPG <제천대성>은 중국의 고전 소설 서유기를 재구성했다. <제천대성>은 여래에 의해 기억이 지워지고 인간이 되어 쫓겨 난 화과산의 왕 제천대성이 기억을 되찾고 화과산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담았다.

 

 

를 누르면 매주 추첨을 통한 무료게임 증정!

 

 

 

게임포럼(Copyright ⓒ GameForu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