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수집 본능을 끌어내는 ‘레이드헌터 for Kakao’ 리뷰

리뷰 작성일 : 2014-06-17

 

 

Raid Hunter

게임포럼 게임포럼2014.06.17 14:24:53


radid.png

CCG(Collectible Card Game) 게임의 묘미는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바로 ‘미소녀’이지요. 예쁜 일러스트로 눈길을 사로잡는 미소녀 카드를 수집하는 것이 CCG게임의 가장 큰 매력이라는 것에 그 어떤 누구도 “왜?”라는 의문점을 던지지 않습니다. 그만큼 철저히 공식화 되어 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린 좀 달라!”라는 포스를 잔뜩 풍기며 독특한 CCG게임이 출시를 했습니다. 최근 와이디온라인에서 선보인 ‘레이드헌터’라는 게임입니다. 과감히 ‘미소녀’를 버리고, ‘무기’수집에 초첨을 둔 이 게임. 미소녀가 아닌 ‘무기’를 택했던 건 과연 신의 한 수 일까요? 지난 10일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플레이를 해보니 답이 나왔습니다.  

935970c7e0082c6618ec0183527f91f5.jpg

★코스튬 따위는 없다! 캐릭터는 무기를 빛내주는 도구일 뿐! 

크기변환_무기1.JPG

‘레이드헌터’에는 다섯가지 캐릭터가 있습니다. 캐릭터 선정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무기’를 장착했을 때 얼마나 멋져 보이느냐 입니다. 그래서 ‘레이드헌터’에는 캐릭터를 꾸미는 코스튬이 없습니다. 그야말로 캐릭터는 ‘무기’를 담는틀에 가깝습니다. 오롯이 ‘무기’에만 집중한 게임이라는 점이 독특했습니다. 튜토리얼에서 만나게되는 시나리오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예비헌터들이 탐험을 통해 각종 무기를 수집하고, 그 무기를 이용해 몬스터를 처치, 나중에는 세계를 구해내는 이야기입니다. 튜토리얼을 진행하다보니 조금씩 수집욕구가 꿈틀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얼마나 멋진 무기들이 준비되어 있을지, ‘미소녀’를 포기한 대가가 어떤 것인지 눈으로 확인해 보고 싶었죠.

935970c7e0082c6618ec0183527f91f5.jpg
  
★탐험과 전투! ‘무기’를 얻기 위한 익숙하지만 새로운 여정

크기변환_튜토리얼.JPG
<훌륭한 헌터가 되기 위해선 첫 시작을 잘해야겠죠?>

‘레이드헌터’의 게임방법은 익숙하고 단순합니다. 전형적인 CCG 방식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죠. 늘 해오던 방식이라 쉽지만, 곧바로 지루함을 느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더군요. 하지만 ‘레이드헌터’가 겜심을 자극하는 점은 ‘수집’이 끝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바로 수집한 ‘무기’를 이용해 얼마나 더 강해지느냐 인거죠. 쉽게 손을 놓아버릴 수도 있는 유저들에게 “조금 더 강해져봐”라고 유혹합니다. 그러다보니 지루한 게임플레이 방식은 별로 문제가 되지 않더군요. 특히나 탐험을 하다 몬스터를 만나게 되면 캐릭터가 아이언맨(?)처럼 가면을 장착하는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이하기도 하고, 이유가 궁금해 찾아봤더니, ‘레이드헌터’의 개발자 말로는 “멋져보이게 하려고”랍니다. 그 패기가 참 마음에 드네요. 

935970c7e0082c6618ec0183527f91f5.jpg

★미소녀보다 더 매력있는 ‘무기’ 그 실체는?
 
크기변환_게임플레이1.JPG
<어렵지 않은 게임 플레이~대전투레이드와 탐험을 통해 강해지자!> 

 크기변환_게임플레이2.JPG
<탐험을 하다 보면 몬스터를 발견하게 된다! 가면을 장착하고 이제 싸워보자~>

망사를 신은 마네킹다리, 사골 뼈다귀, 일렉기타, 뿅망치, 골프채, 바주카, 야구 배트…’레이드헌터’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무기부터, SF, 코믹, 엽기 등 동•서양을 넘나드는 200여종 이상의 방대한 무기를 선보입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했던 무기들이 출현해 깜짝깜짝 놀라곤 하는데. 강화해서 써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무기는 불, 바람, 전기 3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속성의 조합을 통해 무기 스킬이 변화됩니다. 

또한 무기는 강화를 통해 상위 단계로 진화를 할 수 있는데요. 진화를 하면 무기 외형 또한 더 멋지고 화려하게 변신합니다. ‘레이드헌터’에서 무기는 어떻게 조합하고 강화하느냐에 따라 그 끝이 저마다 달라집니다. ‘레이드헌터’에서 좀 더 독특한 점이 있다면 각 무기마다 스토리를 선보인다는 것입니다. 해당 무기에 얽힌 시나리오를 만나 이야기에 점점 빠져들다 보면 그에 맞는 보상 아이템도 얻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꼭 놓치지 마시길…


크기변환_무기2.JPG
<각 무기마다 강화레벨을 높이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장치가 있다>

 크기변환_무기콜렉션.JPG
<무기 콜렉션에서 만나게되는 각각의 시나리오…보상아이템은 보너스!>

 크기변환_뽑기.JPG
<뽑기로 무기 획득! 카카오 친구들과 함께한 소셜기능까지..>

‘레이드헌터’의 경쟁력은 얼마나 빨리 얼마나 자주 업데이트를 진행하냐는 것에 달린 듯 합니다. 기존 CCG게임과 차별화를 둔 것이라면 ‘미소녀’ 대신 ‘무기’를 택했다는 것이지만, 단순히 무기만을 특별하다고 내세울 수는 없는것이지요. 경쟁심과 협동심을 동시에 만족시킬 ‘대전투 레이드’는 물론,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게임을 출시한 만큼 소셜기능도 적극적으로 활용이 되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의 최종목표는 극강의 무기를 수집하는 것에 있다는 전제로 제작된 ‘레이드헌터’. 더 강한 무기를 갖는 것에 대한 원초적인 본능을 가진 인간의 욕구를 최대한 끌어내어 CCG게임은 “미소녀가 답이다”라는 공식을 깨어주길 기대해봅니다. 

 

 

를 누르면 매주 추첨을 통한 무료게임 증정!

 

 

 

게임포럼(Copyright ⓒ GameForu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